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생산 관리 직무관련 고민
생산관리 사기업을 준비하는 학생입니다. 사기업을 갈때도 컴활의 유무 차이가 큰가요? 그리고 학교컨설턴트분께서 코멘토 직무부트캠프가 스펙에 도움이 될거라고 하시는데 실제로 어느부분이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서 글을 쓰게됩니다.
2026.01.23
답변 7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사기업 생산관리 직무 준비에서 컴퓨터 활용능력(컴활) 자격증은 필수는 아니지만, 엑셀·피벗테이블·매크로 등 실무 능력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어 입사 시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재고 관리, 생산 계획, 데이터 분석 등 생산관리 업무에서 효율성을 보여줄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코멘토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현업과 유사한 생산 데이터 분석, ERP 활용, 공정 개선 사례 실습 등을 경험하게 해주어, 스펙상의 단순 자격증 외에 실무 수행 능력과 프로젝트 경험을 보여주는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서류·면접에서 실제 업무 역량을 설득력 있게 증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만만능박사님승진기업코과장 ∙ 채택률 57%
유무차이 큽니다. 생산관리 직무는 생산계획 수립부터 공정관리 , 재고관리, 납기관리, 원가관리, 품질관리 등 데이터를 다루고 문서를 작성하는 업무가 굉장히 많아요 이모든 과정에서 컴퓨터 특히 엑셀을 능숙하게 활용하는 능력이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코멘토 직무부트캠프는 생산관리 직무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됩니다.생산관리 직무가 실제로 어떤일을 하는지 어떤어려움이 있는지 어떤역량을 필요로하는지 생생하게 경험하실수있습니다. 단순히 책으로 배우는 것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부트캠프가 엄청난 스펙으로 작용하기보다는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실무와 유사한 경험을 쌓는 직무 기본이해정도로 생각하시면되요 정말 좋은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안녕하세요. 멘티님. 1) 컴활의 유무 차이 거의 없습니다. 2)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도움 거의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사기업 생산관리 직무에서 컴활 자격증 자체가 합격의 당락을 결정하지는 않지만 엑셀 데이터 처리 능력을 증명하는 기본 소양으로 여겨지기에 1급 취득을 권장합니다.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현업 데이터를 다뤄보고 현직자의 피드백을 받으며 직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자소서에 녹여낼 실무 에피소드를 만드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인턴 기회가 부족하다면 해당 경험을 통해 공정 트러블 해결 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이를 본인의 직무 역량으로 연결하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자격증보다는 실무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용도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생관출신입닏. 1. 컴활 의미없습니다. 2. 직무부트캠프는 안하는것보다 낫다 정도인데 추천하고싶지 않습니다. 3. 저는 개인적으로 CPIM 자격증 추천드립니다. 단점은 비싸고 오래걸리는데 대기업에서 알아줍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컴활의 경우 사기업 뿐만 아니라 어느 기업을 취업함에 있어서도 기본적인 소양으로서 필요합니다. 문서 행정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의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어야합니다. 또한 코멘토 직무부트캠프를 수강할 경우 학부시절 배우는 이론적인 내용을 넘어 현장 실무와 밀접하게 연관된 실무 측면 내용들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업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직무 적합성을 어필 가능합니다. 참고하십시오.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 드립니다. 채택 바랍니다 ^^ 1. 컴활 영향 - 사기업 생산관리에는 큰 차이 없음 - 단, 엑셀, 데이터 처리 능력을 보여줄 수 있어 보조 스펙 정도 2. 직무푸트캠프 도움 생산관리 실무 프로세스 이해, 업무 시뮬레이션 경험 자소서 / 면접용 사례 확보 > 실무 감각 있음 증명 네트워크, 멘토링 > 취업 정보, 현장 팁 핵심 컴활은 옵션, 부트캠프는 실무 이해 + 포트폴리오용으로 유용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3학년 취업고민
이제 3학년 1학기 올라가고 인서울 산업공학과 다니고있습니다. 현재 데이터분석학회에서 금융데이터분석 관련해서 활동중이고 이후 금융공모전 생각중입니다. 금융권 취업을 하고싶은데 그냥 pb나 펀드매니저로 가면 경영, 경제학과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질 것 같아서 코딩, 데이터분석 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금융공학, 퀀트 직무로 가고싶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직무로 갈 수 있는지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해당 직무를 위해서는 1. 이후에 투자학회를 추가로 하는게 나을지 2. 경영, 경제 복수전공을 하는게 나을지(선수과목을 들어야해서 졸업이 많이 늦어질 것 같습니다.) 3. 금융공학 대학원을 가는건 어떤지(확실한 메리트가 있는게 아니라면 안가고싶습니다.) 4. 자격증이나 어학점수가 의미있는지, 의미있다면 어떤걸 하는게 좋을지 알고싶습니다. 추가로 더 조언해주셔도 감사합니다.
Q. 인서울 중위권 물리학과 진로 질문 있습니다.
가정사로 인해 2,3학년때 공부를 제대로 하지 못해 현재 4학년 1학기 재학중이지만 평균학점이 2점 후반대입니다. 현재 복잡한 일들이 다 해결되어 제대로 공부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지금은 학교 공부와 전기기사 준비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여태 스펙 쌓아놓은 것도 없고 반도체쪽으로 가긴 힘들 것 같아서 전기쪽으로 진로를 희망하는데, 제 질문은 제가 전기쪽 사기업으로 가려고 한다면 1. 전공수업 재수강에 힘을 써서 물리학과 평점을 높이고 방학때는 계절학기 말고 인턴십이나 어학연수 등 경험 쌓기 2. 전기전자공학 부전공을 선택해서 5-2학기와 계절학기 3번 꽉 채워서 전공 물리학 부전공 전기전자공학으로 졸업하기. 이 두개중 어느 게 더 유리할까요? 일단 전기기사와 전기공사기사는 두개 다 딸 생각입니다. 다른 방향의 진로에 대해 조언해주시는 것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Q. 면접취업고민
1.저 인사경력8개월이고 회계경력은 없는데 이번에 면접제안 온 곳이 11명 매출액 35억정도 의약품 도매업인데 경영지원 사원이 한명인것같아요. 채용공고에 혼자서 근무하는환경이라고 적혀있더라구용. 회계경력이 아예 없는데 혼자 할 수 있을까요? 물론 인수인계는 받겠지만요! 2.그리고 인사업무할때 연봉2900받았었는데 면접갈때 희망연봉을 어떻게불러야할까요? 경력1년이안됫으니 이전직장과 동일하게 2900부르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